[테스트]다크메이지 스킬정보
아르카나 스킬링크 효과 | |
링크레벨 | 효과 |
1 | 마법 공격력 15 |
2 | 마나 50 , 마법공격력 30 |
3 | 마나 50, 마법공격력 60 |
4 | 도르카를 소모하는 체인슬래시 스킬 대미지 3% 증가 마나50증가 마법공격력110 |
5 | 도르카를 소모하는 체인슬래시 스킬 대미지 3% 증가 투아림 부스트시 마나 회복속도 증가 및 마법 공격력 200 증가 마나100증가 마법공격력 200증가 |
6 | 도르카를 소모하는 체인슬래시 스킬 대미지 3% 증가 투아림 부스트시 마나 회복속도 증가 및 마법 공격력 200 증가 볼트조합,중급마법 체인캐스팅 +2 마나 150증가 마법공격력 200증 |
7 | |
스노우스톰 유지 시간 2초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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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트닝체인 유지시간 3초증가 스노우스톰 유지 시간 2초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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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트닝체인 유지시간 3초증가 스노우스톰 유지 시간 2초증가 라이트닝체인 사거리 2m증가 |
해당내용은 9월 3일 패치로 수정되었습니다. 본썹에 도입되면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익스플로전런지
스킬설명:
마나와 도르카는 융합에 실패시 빠르게 분열하며 거대한 에너지를 방출한다. 익스플로전런지는 이 성징을 이용, 의도적으로 불완전 융합시킨 마나와 도르카 덩어리를 상대에게 찌르듯 쏘아 보내는 스킬이다. 이 상렬한 에너지는 목표로 한 상대를 맞추고 폭발하며, 경로 위의 다른 적들에게도 피해를 입힌다.
파이어볼 베이스 다크메이지 스킬
적 1구와 주변, 경로적들에게 대미지를 줌
대미지를 기본 대미지 +마공계수+ 파볼대미지 로 추정
대미지 테스트
마공및 장비 | 마공772 | 마공802 | 마공802+ 파마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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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지 대미지(a) | 129648 | 134250 | 144756 | 증가폭 0.078 |
파볼5 대미지(b) | 22502 | 23249 | 25068 | 증가폭 0.078 |
a-b | 107146 | 111001 | 119688 | 증가폭 0.078 |
파이어볼의 파마댐 19 세공(증가 9%) 증가비는 약 0.078% 이므로 익스플로전 런치의 대미지에도 파이어 마스터리 세공 효과가 적용되는 것으로 추정 됨.
대미지 공식을 다음과 같다고 가정하면
((런지기본대미지+마법공격력*계수)*런지관련 뒷댐 + 파이어볼대미지) * 보너스 대미지
런지의 대미지를 계산하기 위해서 파이어볼의 대미지를 빼주고, 전투 패키지관련 보너스 대미지 1.01로 나눈 후
파이어 마스터리 대미지 15%를 다시한번 나눠준 후 런지의 대미지를 빼준 후 마공으로 나누면 계수를 구할 수 있음
10746/1.01 = 106085.1
106085.1/1.15 = 92247.96
92247.96 - 6000 = 8624796
86247.96 / 772 = 111.72 으로 계수는 111.72 로 추정할 수 있으며
있으며 검산을 위해 마공 802 애 해당 계수를 적용해 식을 구성해보면 (6000+802*111.72)*1.15*1.01 = 111038.7 로 마공 802의 측정 대미지와 거의 비슷한 것을 볼 수 있음.
따라서 익스플로전 런지의 대미지 공식은
(익스플로전 런지 대미지+마공*111.72)*(파이어관련 뒷댐)*(보너스대미지)+(파이어볼 5차지 대미지) 로 추정 할 수 있음
수정 1차: 아르카나에 들어있는 다크메이지 스킬 계수를 계산하지 않음. 원드 5% 스태프 7%
좀 더 확실한 계산을 위해서 원드는 힐링원드로 고정(이전 실험은 트리니티 스태프) 더 넓은 대미지 폭에 대해서 실험
마공 | 772 | 802 | 838 | 955 |
런지 | 127255 | 131741 | 137167 | 154792 |
파볼5 | 22502 | 23249 | 24151 | 27077 |
런지-파볼5(a) | 104723 | 108492 | 113016 | 127715 |
계산계수 | 103.45 | 103.44 | 103.4228 | 103.3727 |
계수 100, 슬래시3% (b) | 104512.7 | 108281.2 | 112803.4 | 127500.5 |
a /b 의 오차율 | 0.2% | 0.19% | 0.18% | 0.17% |
마공 772에 대한 순수 런지의 대미지인 104723을 1.01 *1.05* 1.15 으로 나눈 뒤 6000을 뺴면 79859 의 대미지가 나옴 이걸 772 로 나누면 약 103.45가 나오게 됨. 다른 마공에 대해서도 똑같이 계산하면 계산댐 1과 같은 계수를 얻을 수 있음.
같은 마공에서 계수가 계수가 딱 100일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3% 의 정체를 찾아보면 한가지 문구를 찾아 볼 수 있음.
여기에 3%를 곱연산으로 계산하면
(6000+마공*100)*1.15*1.05*1.03*1.01 각각의 대미지에 대해서 104512.7, 108281.2, 112803.4, 127500.5 의 값이 나오고
오차율도 상당히 적은 것으로 보여짐. 따라서 스킬의 계수는 103 이거나 100 이 적용되고 닥메 스킬링크 1레벨의 효과가 적용된다고 생각할 수 있음
수정2 인퀴지터의 중마강화효과는 런지에 적용되지 않음
마공 802
인퀴지터:
파이어볼 대미지 : 26747
런지 대미지 : 137993
차이 : 111246
트리니티스태프
파이어볼 대미지: 23249
런지대미지: 134258
차이: 111009
익스플로전 런지는 인퀴지터의 중급마법 강화 세트효과는 받지 않는다
다만 파이어볼이 강화되기 때문에 해당 부분이 나타나긴 함.
하지만 파이어볼의 계수 보다 런지의 계수가 월등히 높기 때문에 21:100
대미지상에서 큰 이득을 보긴 힘듦
라이트닝체인
스킬설명:
내면의 어둠인 도르카를 갈구하고 추적하는 이스시의 성질을 이용, 상대와 나 사이에 에너지가 흐를 수 있는 무형의 사슬을 연결해 공격한다. 특히 일정한 방향성을 갖는 전기 엘레멘탈을 흘려보냄으로써 에너지 역류를 최소화한 채 안정적으로 상대에세 피해를 줄 수 있게 되었다. 한 번 연결된 전기 엘레멘탈의 사슬은 시전자의 별도 조작없이도 그 성질을 유지한 채 지속된다. 이를 통해 다른 스킬을 동시에 시전해 추가 공격을 하거나, 대강 외의 다른 전투 상황에 대처 하는 것도 가능하다.
라이트닝볼트 기반 다크메이지 스킬
적1구에 대해 지속적으로 도트탬
대미지 테스트
마공 772 | 802 | 814 | |
라볼5차지 (a) | 2056 | 2113 | 2135 |
라이트닝체인(b) | 13727 | 14198 | 14385 |
b-a | 11671 | 12085 | 12250 |
익스플로전 런지와 마찬가지로 5차지 라이트닝볼트 대미지가 더해진다고 써있으므로 각값의 차에 해당 베이스스킬에 맞는 뒷뎀을 나누는 것으로 계산 프리미엄 배틀맴버십의 1% 대미지를 먼저 나누면
11671 / 1.01 = 11555
우선적으로 라이트닝 마스터리만 적용되는 경우를 가정하여 1.15로 나누면 11555/1.15 = 10048
이고 마공 802와 814 의 경우도 동일하게 계산하면 각각 10404, 10546 으로 계산됨 여기서 라이트닝체인의 기본값 800을 빼고 각각의 마공 772,802,814 으로 나누면
각각의 값이 10.28 ,10.28,10.28로 소수점 2자리 까지 동일간 값이 나옴
따라서 라이트닝체인의 마공 계수는 10.28 이라고 추정됨
그리고 계산식은
(라이트닝체인 기본 대미지 + 마공*10.28)*(라이트닝마스터리 관련 뒷댐)*(보너스 대미지)+(라이트닝볼트5차지 대미지) 로 추정 할 수 있음.
수정3 라이트닝체인에는 볼트마스터리 세공 효과가 적용되지 않음
마공 871
라볼트5 2268
라이트닝체인 15305
라이트닝체인 - 라볼트 13037
같은마공 볼마세공
라볼트5 2416
라이트닝체인 15460
라이트닝체인 - 라볼트 13044
수정4 라이트닝 속성 세공효과는 적용됨
마공 772
라볼트5 2056
라이트닝체인 13727
라이트닝체인 - 라볼트 11671
같은마공 라마세공
라볼트5 2122
라이트닝체인 14803
라이트닝체인 - 라볼트 12681
위 두 결과와 런지의 파이어마스터 세공 결과를 비춰 볼때 아르카나 스킬은 속성세공에만 영향을 받는다고 추측해볼 수 있음
스노우스톰
스킬설명:
도르카와 얼음 속성 엘레멘탈의 폭풍 안에 적을 가두어 공격하는 스킬이다. 이 폭풍은 중심에 거대한 회오리를 만들어 내 일정 시간 동안 주변의 적들을 지속적으로 끌어당기고 피해를 입힌다. 중시으로 끌어당기는 힘은 다른 스킬에 의한 넉백까지 집어삼킬 정도로 강력하여, 적은 폭풍안에 갇혀 집중되는 공격을 오롯이 받을 수 밖에 없게 된다.
아이스스피어 기반 다크메이지 스킬
일정범위에 지속적으로 풀링하는 회오리 생성
스노우스톰은 중심부에서 떨어질 수록 대미지가 감소하므로 대미지 측정이 어려워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함.
스노우 스톰의 범위는 아이스스피어 범위 세공의 영향을 받음
해당 그림은 세공렙에 따른 범위를 비교한 그림입니다. 흰색이 세공이 없을때, 주황색이 범위세공 16, 초록색이 범위세공 18 입니다. 16렙 이상이면 큰 차이를 보이지 않을것 같음
프로퍼티 컨버트 : 마나
스킬설명:
이스시에 흡수된 도르카를 해방할 때 발생하는 에너지를 마나로 치환하는 스킬. 이때 발생한 마나의 일부는 시전자 주변에도 남아 마법과 다크메이지 스킬에 반응, 마나 소모를 줄여준다. 숙련될 수록 변환 효율이 높아져 회복되는 마나의 양도 많아지면, 이후의 마나 소모량과 감소 효과도 거 커지고 오래 지속된다.
도르카를 마나로 치환하는 스킬
쿨타임 있음
프로퍼티 컨버트: 도르카
스킬설명:
급격한 마나 소모로 인해 생기는 스트레스에 가까운 부정적 감정을 발산된 마나에 실어 도르카화 한다. 이스시가 선호하는 부정적인 감정을 강제로 만들어야 하는 만큼, 최대 마나량이 많을 수록 소모해야 하는 마나향도 커진다. 체인이나 마법으로 적을 공격해 얻을 수 있는 도르카에 비해 효율은 낮지만 언제 어디서든 빠르게 도르카를 보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마나를 도르카로 치환하는 스킬
쿨타임 없음
마나 블로케이드
스킬설명:
상대의 마법을 봉쇄, 강제로 마법을 사용하려고 할 시 폭발과 함께 피해를 준다. 대상의 주변에 도르카를 뿌려 마나와의 불완전 융합, 폭발을 유도하는 스킬로 슉련될 수록 더 높은 등급의 마법 까지 봉쇄 할 수 있다.
적의 마법을 봉쇄 하는 스킬
사용하면 1회 마법을 사용할때 적이 대미지를 입으면서 마법을 사용하지 않음
마나피어스
스킬설명:
마나를 도르카로 감싸 상대의 마법 방어와 마법 보호의 영향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스킬, 서로 융합되지 않도록 마법이 발동되는 찰나의 순간에 도르카를 발산, 도르카가 마나를 감싸고 있는 시간을 최소화 한다. 도르카가 발산될 때 특유의 문양이 그려지며, 마법이 이 문양을 지날 때 도르카가 덮이게 된다. 숙련될 수록 적은 도르카로 더 큰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한다.
온오프스킬
도르카를 소모해 마법에 피어싱 부여